대학혁신지원사업-대학생활문화원, ‘마음방역 프로그램 성과보고회' 개최
대학혁신지원사업-대학생활문화원, ‘마음방역 프로그램 성과보고회'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1.02.1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학기동안 진행된 마음방역 프로그램의 성과 및 개선점 등 논의

  대학생활문화원(원장 조옥귀)은 지난 1월 25(월) 오전 11시 창조관 1층 상담센터 교육장에서 ‘2020학년도 대학생활문화원 마음방역 프로그램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마음방역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심리적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재학생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고, 삶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E-class 마음방역 특강 ▲대학생활문화원 공모전 ▲비대면상담 보이는 라디오 ▲마음의 색깔 문자메시지 발송 ▲감염병 스트레스 관련 배너 홍보 ▲마음방역 부스 운영▲슬기로운 대학생활 #해시태그 이벤트 등 총 7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됐다.

  이날 성과보고회에는 조옥귀 대학생활문화원장, 이임숙 센터장, 공모전 심사위원(조성숙 교수, 황국태 교수), E-class 마음방역 특강 강사(문지혜 교수), 대학생활문화원 연구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학기동안 진행된 마음방역 프로그램에 대한 활동성과 및 프로그램의 보완 및 개선점을 논의했다.

  대학생활문화원은 성과보고회를 통해 “처음 마음방역 프로그램을 계획했지만 예상보다 많은 인원의 학생들이 참여해 성과를 거두었고, 작년보다 많은 공모 부문으로 대학생활문화원의 다양성을 홍보했다”고 말했다.

  한편, 대학생활문화원은 2021년에도 계속해서 마음방역 프로그램을 계획해 많은 학생들이 코로나19로부터 심리적 안정감을 도모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계획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