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교수학습센터, 원데이 브릿지 전공기초 프로그램 운영
대학혁신지원사업-교수학습센터, 원데이 브릿지 전공기초 프로그램 운영
  • 월영소식
  • 승인 2020.11.03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에서 단기간 학습 가능한 자기주도 스마트학습 환경 구축 위한 프로그램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소연희)는 최근 재학생의 전공 학습 적응력 향상을 위한 학습 연결 프로그램인 ‘원데이 브릿지 전공기초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운영 중에 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원데이 브릿지 전공기초 프로그램’은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과 전과생, 복학생, 편입생, 부‧복수전공 희망생 등 학습 단절을 경험한 학생들을 위해 지난 9월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했으며, 현재 22개 강좌가 학내 원격 강의 프로그램인 ‘e-class’를 통해 운영되고 있다.

  교수학습센터는 현재 개설된 강좌를 오는 12월 6일까지 수강한 재학생 마일리지를 부여하는데, 재학생은 최대 2개 강좌까지 1개 강좌 당 10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

  교수학습센터 소연희 센터장은 “현재의 대면과 비대면 학습에 어려움이 있겠지만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학내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도 참여하기를 당부한다”며  “현재 원데이 브릿지 프로그램 이수자 대상으로 강좌수강 후기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니 본인에게 필요한 강좌를 수강하고 이벤트까지 꼭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원데이 브릿지 전공기초 프로그램을 수강하는 방법은 ‘e-class’ 시스템의 [청강신청]-[비정규과목]에서 검색어 “원데이”를 입력해 개설된 22개 강좌를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교수학습센터는 비대면 학습환경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