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스마트기계융합공학전공’ 신설, 전원 장학금 지급
우리대학교, ‘스마트기계융합공학전공’ 신설, 전원 장학금 지급
  • 월영소식
  • 승인 2020.09.1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학년도 신입생 30명 선발 … 장학금 외 생활비 및 최신 노트북 지급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는 2021학년도에 국내 최고수준의 첨단산업분야 국가지정 학과인 스마트기계융합공학전공을 신설하고 신입생을 모집한다. 

  스마트기계융합공학전공은 국내 최초로 구축된 ‘교육용 스마트공장(스마트랩)’과 최신예 실습장비들을 토대로 재학생의 4차 산업혁명 핵심역량을 배양하고자 ‘고품격 ICT기계융합 교과’를 제공하며, 새로운 스마트기계 산업분야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지역의 핵심인력 양성하고자 소수정예학과로 운영된다.

  신입생은 수시 28명, 정시 2명 등 총 30명을 선발하며, 입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 외 생활비 100만 원과 ICT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최신 노트북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비와 해외 최고 대학들의 장단기 연수 및 강의, 다양한 인턴십 및 현장실습 등을 통해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데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이번 스마트기계융합공학이 속하게 될 기계공학부는 최근 3년간 경상남도 KAI트랙 참여대학 중 최다 합격생을 배출했으며, 금년 진행된 LG트랙 취업연계 인턴쉽에서도 경남도내 참여대학 중 가장 많은 인원이 포함된 바 있다.

  또 전문대학원 과정은 스마트팩토리 기반 기술의 핵심분야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감염병 전문병원과 연계해 '랩온어칩(Lap-on-a-Chip)' 감염진단기기 및 감염병 데이터 분석, 예측용 AI 모듈 개발 등 연구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국내 최고의 글로벌 스마트기계융합공학 전문가 양성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을 선도할 경남대 ‘스마트기계융합공학 전공’은 대한민국의 산업혁신과 지역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핵심 자산이며 미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