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대학생활문화원, 2020학년도 신입생 자기조절학습검사 실시
대학혁신지원사업-대학생활문화원, 2020학년도 신입생 자기조절학습검사 실시
  • 월영소식
  • 승인 2020.06.12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생 2,900여 명에게 행복한 대학 생활 설계 돕는 검사 온라인으로 진행해

  대학생활문화원(원장 조옥귀)은 최근 ‘2020학년도 신입생 자기조절학습검사(SLT)’를 진행해 신입생들의 대학 생활 설계를 돕고 있다고 밝혔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이번 검사는 지난 5월 19일부터 신입생 2,9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신입생이 자신의 학습 형태를 파악한 뒤 행복한 대학 생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학습 전략 수립, 학점 관리, 시간 관리 등을 돕고 있다. 검사기간은 오는 6월 26일까지이다.
 
  이번 검사는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대면 검사가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으로 실시했으며,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자신의 검사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게끔 했다.

  또한 검사에 대한 해석을 학내 원격 강의 프로그램인 ‘e-class’에 ‘온라인 동영상 해석 강의’로 제공해 학생의 편의를 돕고 있으며, 자세한 해석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대면 해석, 전화 해석, 서면 해석 등의 방식으로 ‘개별 해석’을 제공하고 있다. 

  대학생활문화원 관계자는 “검사 해석은 검사 결과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학교생활 적응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과정이기 때문에 검사를 받은 학생들은 전원 참석하여 검사 해석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되므로 적극 참여를 권한다”고 말했다.

 이번 신입생 자기조절학습검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학생활문화원 홈페이지와  ‘e-Class’의 ‘비정규과목-신입생 자기조절학습검사’를 통해 확인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