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대학생활문화원 ‘한마멘토 또래상담자’ 양성교육과정 성료
대학혁신지원사업-대학생활문화원 ‘한마멘토 또래상담자’ 양성교육과정 성료
  • 월영소식
  • 승인 2020.06.1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또래상담자로서 기본자세 및 관계형성 기법, 실습교육 등 진행

  대학생활문화원(원장 조옥귀)은 최근 ‘한마멘토(HM) 또래상담자’ 양성교육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한마멘토(HM) 또래상담자’ 양성교육과정은 학교 생활 적응 및 대인관계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기적인 지지체계를 형성하는 상담자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5월 8일부터 10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았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19개학과에서 총 46명이 지원했으며, 5월 19일부터 6월 4일까지 총 18시간 동안 멘토 및 또래상담자로서의 기본자세와 관계형성 기법 및 다양한 실습교육 등을 진행했다.

  ‘HM(한마멘토) 또래상담자’ 양성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은 다음 학기 ‘HM(한마멘토) 또래상담자’로 지원 가능하며, 면접과 발대식을 거쳐 학교생활 적응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상담기법을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상대방의 입장을 헤아려 볼 수 있었다”, “상대방에게 다가가는데 도움이 되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조옥귀 대학생활문화원장은 “본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먼저 다가가 어려움을 돕고 학교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일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향후 대학생활문화원 상담센터는 앞으로도 ‘HM(한마멘토) 또래상담자’를 양성함으로써 재학생들이 원만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