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사업단, ‘지역사회 연계교과목 티칭카페’개최
LINC+사업단, ‘지역사회 연계교과목 티칭카페’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0.03.0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의 지역사회 문제해결 역량 위한 다양한 교수법 연구해

  LINC+사업단(단장 강재관)은 지난 3월 3일(화) 오후 4시 산학협력관 5층 산학협력세미나실에서 ‘제1차 지역사회(산업)연계교과목 티칭카페’를 개최했다.

  ‘티칭카페’는 지역사회(산업)연계교과목 담당교수들의 학습모임으로, 학생들의 지역사회 문제해결 역량을 길러주기 위한 다양한 교수법에 대해 연구하고 실제 수업에 적용되는 체계적인 지식과 기술을 공유 및 연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은희 지역사회혁신센터장은 ‘지역사회(산업)연계 교과목 소개 및 추진현황’을 주제로 발표했으며, 대학교육의 내용과 교육의 장을 지역으로 확대하고 ▲전공지식 지역현장 적용 ▲학생들의 지역관심과 실천역량 ▲지역에 공헌하는 지역밀착형 공헌대학의 실현 방법 등을 설명했다.

  이어 교육학과 이진희 교수의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의 이해’를, 문화콘텐츠학과 안채린 교수는 ‘문화콘텐츠 경영과 행정’을 주제로 각각 발표를 진행했다.
  

  발표 이후 ‘2020학년도 1학기 지역사회(산업)연계 교과목 운영 계획’에 대한 담당 교수들의 발표가 진행됐다.

  정은희 지역사회혁신센터장은 “경남대는 ‘청바지 혁신 프로젝트’로 지역사회연계 산학협력 우수모델을 구축해 지역사회 혁신가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지역사회 혁신가로서 지역 사회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교과목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