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사업단, 연구노트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LINC+사업단, 연구노트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0.01.10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양희 학생 ‘차량용 와이어 하네스 검사 및 진단 시스템 개발’로 대상 수상

  우리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강재관)은 지난 1월 9일(목) 오후 2시 산학협력관 5층 산학협력세미나실에서 ‘2019학년도 LINC+ 연구노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연구개발 수행 시 연구자에게 올바른 연구노트 작성을 장려하고 연구윤리를 바탕으로 연구노트에 대한 바람직한 인식과 지식재산권 권리 확보, 체계적인 관리 프로세서 장착을 목적으로 열렸다.

  LINC+사업단 참여학과(부) 대학(원)생 중 산학협력단 외부 연구비 과제 및 산학공동 기술개발과제 참여 연구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대회에서 김양희(컴퓨터공학부 4) 학생은 ‘차량용 와이어 하네스 검사 및 진단 시스템 개발’을 주제로 ‘2019학년도 R&D 수행 관련 연구노트(과제책임자 이현동 교수)’를 작성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강재관 단장은 “연구노트는 연구의 시작부터 실험과정과 최종 결과 도출 등을 기록한 중요한 자료다.”며 “연구노트를 체계적으로 작성해 연구효율을 증대시키고, 향후 지적재산권 출원 및 등록 시 법률적 권한을 최대화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는 장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