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의류산업학과, ‘해외 전공체험 학습프로그램’ 진행
대학혁신지원사업-의류산업학과, ‘해외 전공체험 학습프로그램’ 진행
  • 월영소식
  • 승인 2020.01.03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해 일대서 텍스타일 디자인 작품 전시회 등 진행 … ㈜가로수와 MOU도 체결

  의류산업학과(학과장 박영희)는 지난 12월 20일(금)부터 23일(월)까지 중국 상해 일대에서 ‘해외 전공체험 학습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프로그램은 의류산업학과 박영희 교수를 비롯한 재학생 8명이 참여한 가운데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패션시장을 의류산업학과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내 패션시장의 적용 시사점을 발견하는 것을 목적으로 열렸다. 

  첫 날에는 중국 20여 개의 도시에서 40여 개의 직영매장을 운영하는 ㈜가로수 상하이본사를 방문, 중국 의류 산업에 대한 동향과 향후 방향에 대한 특강을 열고 한국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사례 등을 공유했다.

  이어 의류산업학과와 ㈜가로수 간의 업무 협약 체결식이 열렸으며, 박영희 교수는 “협약을 통해 의류전공에 대한 안목과 의류산업에 대한 글로벌 마인드를 학생들에게 함양시킬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둘째 날에는 상해 ㈜가로수 매장에서 2학년 학생들의 ‘텍스타일 디자인 작품 전시회’를 열고, 창의적 의류 전공 역량 강화 사업을 통해 발굴한 스카프 60작품과 페이즐리 디자인 가방 20장 등을 현지인들에게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프로그램 기간 중 중국문화탐방과 중국전통문화체험을 비롯해 중국 상해 ‘따닝광장’과 ‘아이친하이 쇼핑몰’, 상해 최대 도매시장인 ‘치푸루 상해 도매시장’과 ‘글로벌하버 쇼핑몰’, ‘정대광장’, ‘남경로 패션시장’ 등에서 패션리서치를 진행하면서 중국 의류산업에 대한 동향과 국내 패션시장의 적용 시사점을 발견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