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과, 창원시 ‘지역&대학 연계 프로젝트’ 최우수상 수상
사회학과, 창원시 ‘지역&대학 연계 프로젝트’ 최우수상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20.01.0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UKU’팀 구암2동 우리동네 살리기 협의체 통한 프로젝트 선보여

 사회학과 ‘KUKU’팀(지도교수 정규식)은 지난 12월 5일(목) 창원시청에서 열린 ‘지역&대학 연계 프로젝트 발표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대학의 풍부한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해 창원시의 발전적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장을 열어 미래 지향적인 아이디어를 발굴·반영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사업에는 창원시 관내 4개 대학 52개 팀이 신청한 가운데 심사를 통해 10팀을 최종 선발,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창원시 발전에 기여할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했다.

  이날 최종 발표회에서 우리대학교 ‘KUKU’팀은 대학혁신지원사업 중 '2019 지·학 동행 분야별 협의체' 지원 사업에 선정된 ‘구암2동 우리 동네 살리기 협의체’를 통한 지속가능한 마을 생태계의 구축과 주민센터가 아닌 주민이 자발적으로 마을을 만들어보는 프로젝트를 선보여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와 함께 우리대학교 ‘어벤져스’ 팀(지도교수 정은희)은 교방동 초등학생을 위한 마을교육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프로젝트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굿이조’ 팀(지도교수 이진희, 이학선)은 음성복제술을 이용한 ‘쳇봇’과 ‘AR비디오’를 접목한 브렌치북으로 효과적인 학교폭력예방 교육 프로젝트를 선보여 장려상을 수상했다.

  창원시 나재용 평생교육담당관은 “지역 대학생들이 정책 프로젝트를 성실히 수행해 창원시정에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는 소중한 시간 이었다”며 ‘지역&대학 연계 정책 프로젝트’에 대해 관련 부서와 공유해 향후 창원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창원시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KUKU’팀은 본교 사회학과 안나경, 김도영, 곽희주, 백승대, 안수진, 학우들로 팀 구성 되었으며 2019년 1학기 지역연계 교과목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