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과 교수진, ‘교육과정 설계 서비스 방법’ 특허 획득
경영정보학과 교수진, ‘교육과정 설계 서비스 방법’ 특허 획득
  • 월영소식
  • 승인 2019.12.02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과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설계·지원하는 서비스 출원해

  우리대학교 경영정보학과(학과장 박종필)는 지난 11월 7일(목) 특허청으로부터 ‘학과 맞춤형 직무기반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설계 서비스 방법’(특허번호 제10-2044219호)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
  
  경영정보학과 오창규 교수를 비롯해 이홍걸, 김성후, 박종필 교수가 발명한 이번 특허는 교육 수요자인 수강생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교육과정을 용이하게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과 맞춤형 직무기반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설계 서비스’이다.

  특히, 직무를 기반으로 한 교과목 수강 지도와 특정 교과목에 대한 직무 및 직능과의 관련성을 지도해 ‘학과 특성에 맞춘 직무기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정보 시스템 기반의 교육과정을 설계할 수 있다.

 

  경영정보학과는 2015학년도에 교육과정 개편 우수 학과로 선정된 바 있으며, 경영정보학과 교수진은 재학생에게 수강 교과목과 이수 학점을 토대로 전공에 가장 부합하는 진로를 탐색해 추천하는 ‘직무 탐색 지원 시스템(JSSS)’의 구축을 특허 출원 배경으로 밝혔다.

  이외에도 교육과정 설계와 관련되어 연구재단 등재지인 ‘정보시스템연구’에 ‘경영정보 관련 학과의 교육과정 설계와 운영방안: K대학 e-비즈니스학과 사례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한 논문을 출판하는 등 정보 시스템 기반의 교육과정 설계 특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현재 해당 특허는 우리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특허권자로 등록 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