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사업단, 산학협력 EXPO 교육부 장관 우수상 수상
LINC+사업단, 산학협력 EXPO 교육부 장관 우수상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19.11.1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혁신 리빙랩 프로젝트 성공적 운영과 우수 지역사회혁신가 발굴 공로 인정받아

  우리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강재관)은 지난 11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일산 KINTEX에서 열린 ‘2019 산학협력 EXPO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인력양성부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우수상을 수상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한계를 넘는 혁신, 함께하는 포용 성장’을 주제로, 정부·학계·산학계가 함께 수행한 산학협력 정책의 성과를 공감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LINC+사업단은 지역혁신 리빙랩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운영과 우수한 지역사회혁신가 발굴 및 양성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인력양성부문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강재관 LINC+사업단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지속적인 지역사회혁신에 조언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경남대 구성원 및 학생, 지역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LINC+사업 특성화를 통해 ‘도시 힐링’과 ‘창업교육’을 선도하고, 다른 대학들과 다양한 노하우 및 기술을 공유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커리어창조학부 김승현 교수가 학생창업활동을 위한 정규교과를 비롯해 비교과 교육, 멘토링 지원, 자유학기제 창업교육을 통한 창업문화 활성화 등 창업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생창업 활성화 유공자부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해 기쁨을 더했다.

  한편, LINC+사업단은 행사 기간 동안 지역사회혁신 플랫폼 활성화! 지역밀착형대학의 구현!’을 주제로 홍보·체험 부스를 운영했으며, ‘한번 잡으면 놓치지 않는 굴삭용 확장 세발집게’, ‘벌레모형 RC카’등 다양한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참여 작품을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