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경남하나센터와 평화 통일 토크 콘서트 개최
우리대학교, 경남하나센터와 평화 통일 토크 콘서트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19.10.14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관련 전문가 패널로 초청해 평화 통일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 진행

  우리대학교 통일교육 선도대학 육성사업단(단장 강문구)은 지난 10월 7일(월) 오후 창조관 평화홀에서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 경남하나센터(센터장 윤미자)와 함께 ‘2019 평화통일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평화라 쓰고, 통일로 읽다’를 주제로 북한 관련 전문가를 패널로 초청해 남북 분단의 역사와 경제·사회·문화를 이해하고 지역 주민과 평화통일에 대한 다양한 의견 및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전하성 교학부총장과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 윤미자 경남하나센터장을 비롯해 정치외교학과 조재욱 교수, 김근식 교수, 북한대학원대학교 양문수 교수, 이철 박사과정 등의 전문가와 대한적십자사 회원, 북한이탈주민, 지역민, 학생 등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토크콘서트는 조재욱 교수의 사회로 김근식 교수와 북한대학원대학교 양문수 교수, 이철 북한대학원대학교 박사과정 등이 패널로 참가한 가운데 남북 관계와 북한의 대외 전략, 정치, 경제, 평화통일의 조건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이와 함께 평화홀 로비에서는 북한음식 시식, 통일 만들기 체험, 포토존 및 통일놀이체험, 북한 및 통일 관련 홍보 부스 등 다채로운 통일체험부스가 운영되어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