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과, 교육매체 제작활용 체험 프로그램 진행
교육학과, 교육매체 제작활용 체험 프로그램 진행
  • 월영소식
  • 승인 2019.10.0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고(GO!古!)가야투어 연구팀’ 초청해 교구 제작 및 활용 사례 소개 시간 가져

  교육학과(학과장 최병옥)는 지난 9월 30일 ‘2019년 가야고분군 청소년 대상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 ‘고고(GO!古!)가야투어 연구팀(책임교수 정은희)’을 초청해 교육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매체 제작 활용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가야고분군 세계유산등재추진단이 주최하는 ‘고고(GO!古!)가야투어’는 우리대학교 평생학습연구센터 연구팀이 참여해 8개의 미션과 9종류의 교육교구를 개발하고, 가야고분군의 세계유산적 가치와 보존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있는 교육 체험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세계유산등재 추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유도하는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와 교육에 대한 만족도 96.4%를 달성한 바 있다.

  이날 프로그램은 고고(GO!古!)가야투어의 소개를 시작으로, 교육매체 제작 활용 영상 시청 및 체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 과정에서 ▲AR 어플리케이션 ▲고분군 지역별 3D 유물입체퍼즐 ▲청소년가야지킴이 다짐퍼즐 ▲가야인의 밥상 재료 ▲지역 특성 반영 프로그램 미션 교구 ▲참여 후기 메시지 판 등 다양한 교구의 제작과 활용 사례가 소개됐으며, 학생들이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이창준(교육학과 3) 학생은 “스마트 교육 매체와 여러 교육 교구들에 대한 실제 운영을 현장 설명을 통해 체험하고, 현장별·대상별 적합 교육매체에 대한 이해도를 가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병옥 교육학과장은 “다양한 교육매체를 체험해 예비 교사들이 특징과 교육적 효과에 대해 직접 배우는 가져 매체제작을 위한 실천적인 역량을 키울 수 있게 되어 뜻깊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