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단, 수요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진행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수요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진행
  • 월영소식
  • 승인 2019.09.1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까지 15주 동안 ‘메이커 전문가 양성 과정’과 ‘웰니스 치유 전문가 양성 과정’ 운영

 

  우리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홍정효) 지역사회공헌센터는 우리 대학 평생교육원(원장 박기정)과 함께 지역민과 대학생이 함께하는 ‘수요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메이커 전문가 양성 과정’과 ‘웰니스 치유 전문가 양성 과정(운동영양지도사 2급 자격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9월부터 12월까지 15주 동안 주 1회씩 각각 진행되며, 전 과정의 수강료와 재료비는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비로 지원된다. 

  이번 메이커 전문가 양성 과정은 생활관 2층 3D창의공작센터에서 매주 월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되며, 현재 총 21명(학생 10명, 지역민 11명)의 수강생이 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있다.

  교육 과정은 시제품 제작을 위한 3D프린터, 레이저 컷팅기, 목공 장비의 활용법과 아두이노를 이용한 센서 제어 방법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메이커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기초 이론과 실습 위주의 학습을 병행할 계획이다.     

  웰니스 치유 전문가 양성과정은 교육관 304강의실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되며, 현재 총 25명(학생 14명, 일반인 11명)의 수강생이 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있다.

  교육과정으로는 대상자별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 지도 및 스포츠 영양분석 평가 프로그램 지도를 통해 융합 건강관리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이론 및 실습, 실기 수업을 병행해 진행할 계획이다.

  정은희 지역사회공헌센터장은 “이번 강좌 개설을 통해 성인학습자 친화형 평생교육 체제 구축의 기반 마련과 지역사회 친화적 평생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