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영재교육원, 하계 과학영재교육 캠프 개최
과학영재교육원, 하계 과학영재교육 캠프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19.08.0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창의력 증진 위한 하계 집중교육·창의력 키우기 캠프 등 운영

  우리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원장 김영옥)은 7월 29일(월)부터 2019학년도 하계 과학영재교육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중등 심화과정과 초등 심화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중등 심화과정은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초등 심화과정은 오는 8월 5일부터 9일까지 각각 진행된다.

  캠프에는 과학영재교육원 초·중등 재학생 총 150여 명이 참여하며, 학생들의 창의력과 표현력, 발표력 증진을 위한 ‘하계 집중교육’과 ‘창의력 키우기 캠프’ 등이 운영된다.

  ‘하계 집중교육’은 학기 중 주말 교육으로 진행되던 수업을 여름방학 동안 심도 있는 주제들로 학생들을 집중 교육 및 학습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창의력 키우기 캠프’는 재학생들의 창의적·비판적 사고력 및 의사소통 능력, 심미적 표현능력 배양과 융합적 사고와 협동심, 리더십 개발을 목적으로, 동일한 주제의 미래문제해결프로그램을 개설해 일주일동안 총 14시간 팀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하계 과학영재교육 캠프 마지막 날인 8월 2일과 9일에는 ‘창의력 키우기 캠프 페스티벌’이 진행될 예정이다.

  페스티벌은 참가 재학생들과 학부모 사이에 뜻깊은 추억을 만들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수업 참여 유도 및 창의력과 표현력, 발표력 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도록 사전 교육 프로그램과 학부모 초청 결과 발표 등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영옥 과학영재교육원장은 “이번 2019학년도 하계 과학영재교육 캠프 및 페스티벌을 통해 영재원 재학생들이 서로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과학영재교육원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영재원 재학생들을 위한 하계캠프뿐만 아니라 일반 학생들을 위한 ‘하계과학체험대학’, ‘ELF(English Learning with Fun) 캠프’, ‘창의예술캠프’와 소외계층을 위한 ‘함께하는 과학체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