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열 교육학과 교수, EBS 교육저널에 토론자로 출연
김성열 교육학과 교수, EBS 교육저널에 토론자로 출연
  • 월영소식
  • 승인 2019.01.2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교육정책 무엇이 달라지나?’를 주제로 다양한 의견 제시

  우리대학교 김성열 교육학과 교수가 지난 25일(금) 저녁에 열린 ‘EBS 교육저널’에 토론자로 출연했다.

  이날 토론회는 ‘2019 교육정책 무엇이 달라지나?’라는 주제로 진행됐는데, 그동안의 교육정책 제도를 살펴보고 새롭게 시행될 교육정책의 현황 및 개선사항에 대해서 함께 토론하는 자리였다.

  박남기 광주교대 교육학과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 토론회에서 김성열 교수는 △고교무상교육, 국·공립 유치원 확대 등 실천 정책에 대한 구제척인 실현성 △교육정책의 신뢰회복 방안 △국가·지방 교육 분권의 지향성 등 2019년 교육계획의 전반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밝혔다.

  토론자로는 이외에도 정제영 이화여대 교육학과 교수, 전경원 전교조 참교육연구소장, 이범 교육평론가 등이 참여했다.

  한편, 김 교수는 서울대 사범대학 교육학과를 나와 동 대학원에서 석ㆍ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지난 1985년 우리대학 교육학과 교수로 부임한 뒤 학생들의 교육과 연구에 매진하면서 우리대학 교무연구처장, 사범대학장, 대외부총장을 맡아 대학발전에 기여해 왔다. 

  그동안 김 교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제6대 원장, 대통령자문 교육혁신위원회 상임위원, 한국교육학회 부회장, 한국지방교육경영학회장, 한국교원교육학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교육학회 회장을 맡아 왕성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