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과 이혜림 학생,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 수상
국어교육과 이혜림 학생,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19.01.0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구성의 중학생 맞춤형 자유학기제 진행해 높은 평가 받아

  우리대학교 국어교육과(학과장 이원수) 1학년 이혜림 학생이 지난 12월 24일(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8년 자유학기제 대학(원)생 수업지원단 우수사례 대회’에서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자유학기제 대학(원)생 수업지원단은 자유학기제 및 자유학년제의 안정적인 정착될 수 있도록 학과 지도 교수(멘토)와 사범대생 예비교원(멘티)이 수업지원단이 되어 멘토링 기간 동안 자유학기제 수업을 구상하고 중학교 자유학기제 교과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혜림 학생은 그동안 국어교육과 김진희 교수의 지도 아래 경남 창원 동진중학교에서 자유학기제 교과 활동을 실시했으며, 심시위원들로부터 중학교 학생 맞춤형 자유학기제를 다양한 구성으로 진행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혜림 학생은 “이번 활동을 통해 자유학기제 수업 지원단으로 활동하면서 학교 현장을 이해하고 국어 교사에게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며 “저에게 너무 큰 상이지만 이번 경험을 토대로 더 좋은 교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번 수상에 큰 도움을 준 국어교육과와 지도해주신 김진희 교수님 및 교수학습 동아리 ‘국화랑’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