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제2회 사회 맞춤형 모듈 제주지역 워크숍‘ 실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제2회 사회 맞춤형 모듈 제주지역 워크숍‘ 실시
  • 월영소식
  • 승인 2018.11.2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미디어 콘텐츠 기획과 제작 능력을 갖춘 전문 인재 육성 목적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학과장 정상윤)는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간 제주도에서 ‘제2회 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한국연구재단으로부터 2017년 사회 맞춤형 모듈에 선정, 지역 미디어 콘텐츠 기획과 제작 능력을 갖춘 전문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다.

  워크숍에 참가한 41명의 학생들은 10개 조로 나누어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수준 높은 콘텐츠를 제작을 위해 출발 전부터 기획안 회의, 전문가 섭외, 장비대여 등 철저한 준비 하였으며 제주 여행 영상, 제주 홍보 소책자, 뉴스 기사 등 ‘제주도’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했다. 

  워크숍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각 조에서 제작한 작품을 선보이는 콘텐츠 발표회를 열었다. 발표회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은 간생간사(이현수, 윤설아, 남영민, 송우정, 신다솜)팀은 “조원들과 함께 마음을 맞추어 만든 콘텐츠가 좋은 평가를 받아 너무 기쁘다.”며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과정을 경험해 볼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간생간사 팀은 제주 명소의 역사적 사실과 숨은 뜻을 담은 여행 소책자를 제작하여 많은 호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