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학과, ‘제4회 스토리테마파크 콘텐츠 창작공모전’장려상 수상
문화콘텐츠학과, ‘제4회 스토리테마파크 콘텐츠 창작공모전’장려상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18.11.1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콘텐츠학과, 스토리테마파크 콘텐츠 창작공모전에서 4년 연속 입상

 우리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학과장 유영재) ‘장창’팀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학진흥원이 주관한 ‘제4회 스토리테마파크 콘텐츠 창작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창작공모전은 총 41개 대학 53개 팀이 참가하여 1차 기획안 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8개 팀을 선발했다. 선발된 8개 팀은 각 분야의 전문창작자의 5개월여의 멘토 교육 과정을 통해 최초 기획안을 심화, 발전시킨 후 최종 수상 팀을 선정 하였다.

  이번 수상은 문화콘텐츠학과가 스토리테마파크 콘텐츠 창작공모전에서 4년 연속 입상이라는 영예를 안아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에 출품된 ‘투장:선산을 뺏긴자’(지도교수 유영재)는‘투장’이라는 흔치 않는 소재를 활용한 영화 시나리오 기획서이다. 

  공모전 대표를 맡은 황윤정(문화콘텐츠학과 3) 학생은 “투장은 남의 눈을 속여 타인의 묘지, 산림에 매장하여 벌어지는 인간의 탐욕을 다룬 작품”이라며 “멘토 교육과정을 통해 콘텐츠 창작법과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화콘텐츠학과는 교육부로부터 CK-1 지방대학 특성화사업 및 특성화 우수학과로 지정되어 문화융성 창조경제 산업에 부합되는 실무위주의 특성화 전공 교육과정을 편성 운영하는 등 동남권 지역의 문화산업 창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교육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