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기반 경영과 경영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전국 150여명의 교수 및 연구자들 참여

우리대학 경영학부(학부장 정무관)가 유치한 국제학술대회 'ICT 기반 경영과 경영교육의 방향' 이 12일 창조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학술대회는 (사)한국경영교육학회에서 5월 11일부터 1박 2일로 진행한 춘계국제학술대회 및 시상식의 둘째 날 행사였다.
학술대회에서는 전국에서 참석한 150여명의 교수 및 연구자들이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토론을 하였다.
학술대회는 1부와 2부로 진행되었고, 1부 특별 세션에서는 ‘경영시뮬레이션게임을 활용한 경영교육’ 등 학술대회 주제와 직접 관련된 연구 및 사례 5편이 발표되었고, 2부 전공 세션에서는 ‘ADIT를 이용한 회계윤리교육의 효과에 관한 연구’ 등 39편의 연구가 발표되었다.
같은 날 열린 시상식에서 ㈜대호데크 정동연 연구소장은 경영혁신대상(연구개발부문), ㈜부경의 김찬모 대표이사는 사회공헌경영대상, ㈜신신사의 최상기 대표이사는 행복나눔경영대상, ㈜미래하이테크 정효운 대표이사는 혁신경영인상을 수상하였다.
이와 함께 한국경영교육학회는 ㈜부영의 이원기 총괄이사에게 감사장, 숭실대 정대용 교수에게 경영교육대상을 수여하였다.
학회장인 권영도(경영대학 교수)는 ‘첨단 ICT가 경영과 교육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그에 적합한 인재의 육성을 위한 경영교육 프로그램 및 방법의 개발과 확산을 위한 공론화의 장을 마련하였다는 점에서 이번 학술대회에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월영소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