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디자인학과, 일본 시즈오카 산업대학 졸업전시 관람 및 워크숍 참가
산업디자인학과, 일본 시즈오카 산업대학 졸업전시 관람 및 워크숍 참가
  • 월영소식
  • 승인 2018.02.2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로의 생각과 표현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져

  산업디자인학과(학과장 최성규 교수)는 지난 1월 25일부터 28일까지 3박 4일 동안 일본 시즈오카 산업대학교 정보디자인학과의 졸업전시 관람 및 워크숍에 참가하였다. 

  일본 시즈오카(静岡)현 후지에다(藤枝)시에 위치한 시즈오카 산업대학교는 경영학부와 정보학부로 구성된 4년제 대학으로 산업계, 지자체의 지원 및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고도의 실무형 직업인을 육성하는 것으로 취업률 90% 이상을 자랑하는 우수한 대학이다. 이 중 정보디자인학과에는 그래픽 디자인을 통해 정보를 시각적으로 알기 쉽게 표현하는 기술과 기획능력을 지닌 인재를 육성한다는 교육 목표 하에 교과목이 개설되어 있다. 교과 과정은 비주얼표현 과정, 시스템디자인 과정, 영상디자인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디자인 워크숍은 시즈오카 산업대학 정보학부 코바야시 카츠시(小林克司) 교수의 진행으로 우리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학생 6명과 일본 학생 6명이 참가하였고, 양 학교의 학생들이 함께 언어의 시각적 표현을 이용한 콘텐츠 큐브 제작을 하면서 언어와 문화는 달라도 서로의 생각과 표현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국 디자인의 역사’를 주제로 산업디자인학과 이영미 교수의 특강은 워크숍 참석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교류행사는 양 학교 학생들의 관계를 돈독히 하고 국제적인 감각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고, 이를 계기로 양 학과는 교육방법 공유, 공동 워크숍 개최, 인적 교류 등을 통해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기로 약속했다. 

  올 12월에는 시즈오카산업대학의 코바야시카츠시 교수와 학생들이 우리학교를 방문하여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양 학과의 활발하고 지속적인 교류가 기대되는 바이다.

  한편, 2016년 1월에도 우리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시즈오카 산업대학을 방문하여 교류한 바 있으며, 그해 12월에는 시즈오카 산업대학 학생들이 우리대학을 방문하였다. 2017년 3월에는 우리대학과 일본 시즈오카산업대학과 교육·학술 교류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