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공무원 순경 채용시험 도내 대학 중 최다 합격
경찰공무원 순경 채용시험 도내 대학 중 최다 합격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5.05.1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이 정책적으로 지원하는 공무원시험준비반에서 배출
우리대학 공무원시험준비반은 2005년 경찰공무원 순경 일반 1차 채용시험(경남지방경찰청)에서 우리대학 학생 10명이 최종 합격하여 도내 대학 중 최다 합격생을 배출했다고 지난 5월 18일 밝혔다.

2005년 경찰공무원 순경 채용시험에서 경남지방경찰청은 남자 40명, 여자 15명을 최종 선발하였는데 합격생 중 우리대학 학생은 남자 5명, 여자 5명으로 총 10명이 최종 합격하여 지난 해 경찰공무원 채용시험에 이어 올해에도 도내 대학 중 최다 합격생을 배출해 내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특히, 주목할만한 것은 지난 해에 이어 이번 경찰공무원 순경 채용시험에서도 합격한 학생들 전원이 우리대학이 집중 육성하기 위해 정책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공무원시험준비반에서 배출되었다는 점이다.

또한, 여자경찰의 경우 지난해 총 11명을 선발한 경남지방경찰청 순경 채용시험에서 7명이 합격한 바 있고 이번 2005년 1차 채용시험 역시 여자경찰 15명 선발에 5명이 합격하는 등 여자경찰 채용시험에서 우리대학 학생들이 단연 돋보이고 있다.

이번 최다 합격생을 배출해낸 공무원시험준비반의 임창호 지도교수(행정·경찰학부)는 이번 결과에 대해 "대학에서 졸업생들의 취업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전문인력을 양성해 내기 위해 체계적으로 양성해 낸 결과"라고 전하며 "현재는 40명의 학생들을 선발해 운영하고 있으나 내달부터는 60명을 추가 선발해 확대 운영할 계획이고, 공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기술직 공무원을 집중 양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공무원시험준비반은 재학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공무원 채용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자를 접수받아 학점과 별도시험을 통해 선발한 후 1년 내내 유명고시학원 강사 초빙 특강과 공무원시험대비 동영상 특강, 매월 모의고사를 실시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