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지도사연수원, 초등(특수)학교 스포츠강사 2차 직무연수 개최
스포츠지도사연수원, 초등(특수)학교 스포츠강사 2차 직무연수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8.01.0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존수영 실기교육과 뉴스포츠로 학교현장에 적용

  스포츠지도사연수원(원장 허유섭)이 주관하고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주최하는 ‘2017년도 초등(특수)학교 스포츠강사 2차 직무연수’가 지난 12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본교와 마산합포스포츠센터에서 실시되었다.

  이번 초등(특수)스포츠강사 직무연수는 지난해 8월에 이어 실시된 2차 연수로서, 초등학교 현장에서 중점 필수과목인 생존수영 실기교육과 다양한 뉴스포츠를 포함하여 스포츠강사의 체력 및 역량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연수는 본 연수원과 MOU협약을 체결한 마산합포스포츠센터의 시설을 처음 활용한 사례로 연수의 목적과 효율성을 극대화 시켰다.

  12월 27일 개회식에는 우리대학교 대외부총장, 경남교육청 관계자, 진주교육지원청 및 통영교육지원청 관계자, 체육교육과 교수, 외래강사, 연수생 등 약 2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전하성 대외부총장은 “초등학생의 체육활동의 중요성과 이를 위한 초등(특수)학교 스포츠강사의 큰 역할과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병헌 체육건강과장은 “초등(특수)스포츠강사의 직무연수 내실화로 수준 높고 알찬 초등체육수업이 실현될 것으로 본다”며 직무연수를 통해 학교체육수업의 내실화를 기대하였다.

  스포츠지도사연수원은 지난해 12월 26일 중학교 스포츠클럽 전담교사 직무연수도 성황리에 마치며, 초·중등 체육교육의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금년도에 시행할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2018년 스포츠지도사 자격검정 및 다양한 직무연수를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