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원‘2017년 학점은행제 평가인정’전 과목 평가인정 합격
평생교육원‘2017년 학점은행제 평가인정’전 과목 평가인정 합격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8.01.0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현장실습 2개반 분반 등 39개 과목 100%합격

  평생교육원(원장 홍정효)이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7년 학점은행제 출석수업 기반 학습과정단위 평가인정’에서 신청한 학습과정 전 과목 평가인정 합격 결과를 통보받았다.

  평가인정 받은 학점은행제 학습과정은 ▲사회복지현장실습(분반 2개반) ▲보육실습 ▲컴퓨터그래픽Ⅰ 등 각종 자격증 및 학위 과정으로 총39개 과목 40개 강좌이며, 이로써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사2급 등 자격증 과정과 관련 학위 취득을 위한 총92개의 학습과정을 운영하게 되었다.

  특히, 사회복지현장실습 분반(기존 1개반 40명 정원 → 2개반 80명 정원)을 통하여 그동안 실습수요에 비하여 정원이 부족하여 통합창원시 지역에서만 사회복지현장실습을 운영하던 것을 인근 거제시, 김해시, 진주시, 통영시, 함안군, 고성군 등 타 지역에서도 사회복지현장실습이 가능하게 되어 타지역 수강생들의 사회복지사2급 자격 취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평가인정이란,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의거 교육훈련기관이 설치·운영하는 학습과정이 학습내용, 시설·설비, 교·강사 자격 등 법령에서 정하는 기준을 갖추었는지에 대해 교육부장관이 평가해 학점인정 학습과정으로 인정하는 행위를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