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항노화 웰니스 매뉴얼 출판기념회’개최
우리대학교,‘항노화 웰니스 매뉴얼 출판기념회’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12.2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들에게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프로그램 체험의 기회 제공

  우리대학교 건강항노화센터(센터장 김현준)는 12월 18일 창원 풀만호텔에서 항노화 웰니스 매뉴얼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경상남도와 경남테크노파크가 주최하고 경남대학교 건강항노화센터와 사단법인 한국항노화협회가 공동 주관했다.

  항노화 웰니스 프로그램 매뉴얼은 의령 자굴산치유수목원, 거제 캔들하우스, 이디아, 청강주식회사, 포셀, 세명한방제약, 도린네이처의 협력으로 프로그램 개발과 소비자의 의견을 담아 제작되었다.

  그동안 항노화 산업은 경남의 핵심전략산업의 하나로 초고령사회 대비를 위해 그 중요성이 강조되어 왔으나 표준화된 항노화 웰니스 프로그램 매뉴얼의 부재로 그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으며, 항노화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는 체류시설들의 요구도 많았다.

  이에 우리대학교 건강항노화센터는 폐건강 산림치유 프로그램 ‘숨 k-well’과 피부건강 해양치유 프로그램 ‘스킨 k-well’의 개발과 아홉 번의 시범운영의 노하우와 소비자의 의견 수렴을 담은 표준화된 매뉴얼을 출판하게 된 것이다.

  김현준 센터장은 “사단법인 한국항노화협회와 같은 전문기관들과 협력하여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유목적성 항노화 웰니스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며 “매뉴얼 보급은 국민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항노화 웰니스 프로그램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