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마이스루키 5기 수료식 및 시상식 개최
경남마이스루키 5기 수료식 및 시상식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12.1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마이스관광 인력양성 및 마이스산업 홍보에 기여

  Green&Blue융합형관광전문인력양성사업단(단장 선종갑)은 12월 11일 오후 2시 관광학부 컨퍼런스실에서 경남마이스루키 5기 수료식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남마이스루키사업(5기)은 (사)경남컨벤션뷰로와 경남대학교 특성화사업단인 Green&Blue융합형관광전문인력양성사업단이 공동으로 『마이스실무』라는 전공과목을 개설하여 경남 MICE산업의 전반적인 이해, 관련업계 전문가 초빙강의, 경남 베뉴·산업현장 견학 등으로 구성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9월부터 12월까지 1학기 동안 진행된 프로그램에서 외부 MICE전문가 강의 및 경상남도 내 베뉴·산업현장 견학 등을 실시하였고, 경남 마이스관광 발전을 위한 제안서 작성 프로젝트 등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실무중심의 교육을 제공하여 마이스관련 업계에 대한 관심 및 전공 경쟁력을 높이고 경남 마이스관광 인력양성 및 마이스산업 홍보에도 기여하는 효과를 내었다.

  선종갑 관광학부 특성화사업단장은“이번 경남마이스루키 5기 교육은 MICE산업 저변확대 및 학생들의 전공 역량강화에 기여하는 효과가 있었다.”고 평가 하며 “내년 경남 마이스루키 6기 과정은 (사)경남컨벤션뷰로와 상호협력을 강화하여 경남의 MICE산업 홍보 및 교육에 중점을 맞춰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MICE란 회의(Meeting)·포상관광(Incentives)·컨벤션(Convention)·전시회(Exhibition)의 머리글자를 딴 용어로 국가 차원의 종합서비스산업으로 발전시키고자 폭넓게 정의한 전시·컨벤션을 뜻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