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기술품질원ㆍ우리대학, 2017 경남방위산업 정책포럼 개최
국방기술품질원ㆍ우리대학, 2017 경남방위산업 정책포럼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12.1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의 항공 MRO 사업 전망과 발전 방안’ 주제로 다양한 의견 제시

  국방기술품질원(경남국방벤처센터)이 주최하고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가 주관한 ‘2017 경남 방위산업 정책포럼’이 12월 8일 창원 호텔인터내셔널 로망스홀에서 ‘경남의 항공 MRO 사업 전망과 발전 방안’이란 주제로 열렸다.

  이날 포럼에는 경상남도를 비롯한 국방기술품질원, 공군군수사, 한국교통연구원, 한국방위산업학회, 한국항공우주산업, 우리대학교 등 방위산업 관련 산∙학∙연∙군∙관 각계 전문가 150여 명이 참석하여 의견을 나눴다.

  한국교통연구원 김연명 경영부원장이 ‘MRO 사업의 향후 전망과 발전 방안’을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이철우 한국우주항공 경영전략실장의 ‘항공(군수)분야의 MRO 사업과 경남 특화전략’ ▲이창호 공군군수사 항공자원관리단장의 ‘공군 MRO 사업의 전망과 발전 방안’ ▲최정호 경남대학교 교수의 ‘군 항공부품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표준화 운영과 전문인력 양성’을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발표가 끝난 후에는 채우석 한국방위산업학회장이 좌장을 맡아 조여문 경상남도항공우주담당 사무관, 신주환 국방과학연구소 책임연구원, 고형석 한국산업단지공단 사천지사장, 문영대 우리대학 교수, 이상규 경남신문 부장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우리대학교 문영대 교수는 토론에서 “항공·MRO 산업은 미국 및 유럽 등이 기술이전을 가장 꺼려하는 산업으로 향후 중국이 주도할 것이 예상된다.”며 “우리가 따라 잡기 위해서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업무 수행을 속도감 있게 수행하고, 정부의 과감한 지원육성정책과 관련 제도개선 등이 병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