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여대생 취업 캠프 실시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여대생 취업 캠프 실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11.2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커리어, 내가 하드캐리한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소장 김현아)는 11월 24일부터 25일까지 사천 KB인재니움 연수원에서 ‘제1회 여대생 취업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우리 대학 여학생들이 그들의 삶에서 자신의 커리어를 좀 더 주도적으로, 능동적으로, 주체적으로 이끌어 나가기 바라는 의미에서 ‘나의 커리어, 내가 하드캐리한다!’라는 슬로건으로 ▲미래여성 직업 세계의 변화 ▲홍신애가 들려주는 음식과 창업이야기 ▲자존감 높이는 요가 배우기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이란? ▲네트워크 확장 전략 등 5개 강의로 진행되었다.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한 ‘홍신애(수요미식회 출연, 요리연구가)가 들려주는 음식과 창업 이야기’는 푸드스타일리스트에서 시작하여 현재 요리연구가로써 다양한 방송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여러 외식 업체를 창업하고 운영하게 되기까지의 생생한 경험과 뒷이야기를 들려주고 참가 학생들의 다양한 질문에 대하여 솔직 담백한 답변과 함께 어떻게 20대를 보내야 하는 지에 대한 조언으로 참가 여학생들의 많은 공감을 받았다.

  ‘자존감 높이는 요가 배우기’ 김미숙 강사는 평소 바쁜 학교생활로 규칙적인 운동을 통한 건강관리에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는 여대생들에게 평소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요가 동작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무엇보다 운동이 자존감을 높이는 데 어떠한 역할을 하는 지에 대한 강의는 참가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기에 충분했다.

  김현아 소장은 “이번 캠프를 계기로 우리 대학 여학생들의 다양한 요구와 함께 향후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며 “향후 우리 대학 여학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잠재력을 발견하고 개발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