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센터, 2017학년도 2학기 학습법 워크숍 실시
교수학습센터, 2017학년도 2학기 학습법 워크숍 실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11.2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그래픽 실습’, ‘발표스피치’, ‘면접스피치’ 3가지 주제로 실습위주로 진행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최선욱)는 11월 9일과 14일 2회에 걸쳐 2017학년도 2학기 학습법 워크숍을 실시했다.

  11월 9일 창조관 1층 컴퓨터실에서는 오후 2시와 4시에 인포그래픽 실습 초급과정과 중급과정 워크숍이 각각 진행되었다.

  워크숍을 진행한 이광희 대표(더피처피티)는 11월 7일에 있었던 인포그래픽 특강에 이어 파워포인트 필수 옵션세팅, 인포그래픽 필수 기능 익히기, 텍스트 주요기능, 도형 주요기능, 이미지 주요기능, 픽토그램 활용 등 실제로 인포그래픽 제작을 위해 필요한 필수기능을 중점적으로 설명하였으며, 특강 종료 후 참여 학생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인포그래픽 제작에 대한 실무적인 능력을 갖출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11월 14일 오후 2시에는 한마관 2층 교수학습전용강의실에서 발표스피치 및 면접스피치에 대한 워크숍이 있었다.

  워크숍을 진행한 노유진 대표(노강의 참 아름다운 세상)는 자기표현 스피치, 보이스 디자인, 이동 동선과 제스처, 실전 스피치 실습 등 발표나 면접 시 필요한 필수 요소와 유의사항들을 설명하였으며, 그룹별 실습시간을 가지고 개인별 문제 확인, 개선방안 제시해 주는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발표스피치와 면접스피치 워크숍에 참석한 이수지(영어교육과 4) 학생은 “강사님이 과거와 현재의 면접 트렌드를 분석해주어 면접 답변의 틀을 미리 설정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발표를 잘 하고 싶은 학생은 물론 면접을 앞둔 취업 준비생들에게도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