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과, ‘G-STAR 2017’ 참관
경영정보학과, ‘G-STAR 2017’ 참관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11.2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기업 정보와 취업 기회 제공

  경영정보학과(학과장 오창규) 교수 및 학생 80여 명이 11월 17일(금) 부산 BEXCO에서 개최된 국제게임전시회 ‘G-STAR 2017’을 참관했다.

  경영정보학과는 매년 G-STAR 참관을 통해 전 세계 게임 산업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니즈를 파악함으로써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기업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G-STAR 2017은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 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을 맡아 전체 35개국 676개사가 참가하는 역대 최대의 규모로 16일부터 오는 19일(일)까지 4일 간 진행되었다.

  국내 기업으로는 넥슨코리아, 네오플, 넥슨GT, 블루홀, 넷마블게임즈 등이 참가하고, 해외 기업으로는 En Masse Entertainment,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트위치 등이 전시 부스를 마련하여 ‘오버워치’,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등 올해 글로벌 게임 전시업계 화두로 자리 잡은 e스포츠 콘텐츠들을 대거 만나볼 수 있었다.

  행사에 참관한 학생들은 “매년 G-STAR에 참관하면서 이벤트에 참여하고 경품도 받고 미리 게임을 플레이해 볼 수 있다는 점도 너무 좋다.”며 “e스포츠 산업의 성장과 기술력을 실감하면서 공부를 해야 될 부분과 하고 싶은 부분이 너무 많아 행복한 고민에 빠질 수 있는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영정보학과는 향후 4차 산업혁명 시대 ICT 기반 융합 서비스 모델에서 헤도닉(hedonic)의 가치가 중요한 만큼 e스포츠 영역의 시장은 커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향후 지속적으로 해당 행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