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중국 쭌이(遵義)사범대학과 MOU 체결
우리대학교, 중국 쭌이(遵義)사범대학과 MOU 체결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11.0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연구 및 교육분야 교류ㆍ협력 약속 … 문화콘텐츠학과 노력 돋보여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는 7일(화) 오전 10시 30분 본관 3층 소회의실에서 중국 쭌이사범대학(총장 우츠난)과 교육ㆍ학술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쭌이사범대학(遵義師範學院)은 1907년에 설립, 중국 구이저우성 쭌이시에 위치한 4년제 대학교로 18개 단과대학, 47개 학과, 1만 4,000여 명의 재학생으로 구성된 전통있는 대학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남대 박재규 총장, 박정진 대외교류처장, 이경진 한중교류협력단장, 조수현 음악교육과 학과장, 유영재 문화콘텐츠학과 교수, 쭌이사범대학 후구이용 부총장, 허쓰웨 교육부 당문화예술교육 시범기지 부주임, 류윈쑹 음악 및 무용학원장, 두궈쥐안 입학 및 취업처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이번 협약은 문화콘텐츠학과의 적극적인 교류ㆍ협력으로 성사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문화콘텐츠학과는 올해 1월부터 교수와 학생들이 한마음이 되어 중국 쭌이시 및 쭌이사범대학을 방문해 문화교류와 합동공연을 펼치며 친분을 쌓아왔다.

   그 결실로 이날 양교 간의 학술교류 협정이 체결된 것이며, 향후 문화콘텐츠학과는 쭌이사범대학과 방학을 이용해 1년에 2번 상호 문화공연 교류를 활발히 가지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서 두 대학은 △교직원 및 연구자, 학생 교류 △대학 간 공동 연구 △국제회의 공동 개최 △학술논문, 출판물 상호교환 등을 약속했다.

 

 

  박재규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협약식을 위해 우리대학을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더욱 다양하고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후구이용 부총장은 “쭌이사범대학의 첫 번째 한국교류대학이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경남대학교여서 기쁘다.”며 “앞으로 양교 간의 협력을 강화해 더욱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