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경남지식재산 전략대회에서 경남도지사상 수상
우리대학교, 경남지식재산 전략대회에서 경남도지사상 수상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11.03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교육과 김영은, ‘제본 부분코팅 및 펀칭장치’아이디어로 영광 안아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는 지난 2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2017 경남지식재산 전략대회 시상식’에서 특별상인 경남도지사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17 경남지식재산 전략대회’는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하고 창원상공회의소와 경남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여 지역 발명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지역 유일의 특허전략대회이다.

  이번 시상식은 ‘2017 경남지식재산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는데, 여기서 우리대학교 음악교육과 김영은 학생이 ‘제본 부분코팅 및 펀칭장치’라는 아이템으로 특별상인 경상남도지사상을 수상한 것이다.

  ‘제본 부분코팅 및 펀칭장치’는 스프링 제본장치에 스프링 부분과 종이 부분 위치에 코팅 및 미끄럼 방지 테이프를 부착하는 형태이다. 이는 제본된 문서를 손쉽게 넘길 수 있으며, 제본물을 계속 넘기는 데 있어 손상되는 부분을 최소화하여 오랫동안 제본물을 보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롤링 테이프 장치만 구매하면 기존 제본기에 활용하여 얼마든지 사용이 가능하기에 활용도 및 경제성이 뛰어난 아이템이다.

  우리대학교는 이번 시상식에서 특별상 외에도 산업디자인학과 이선하 학생이 우수상(한국발명진흥회장상)을, 식품생명학과 진현지 학생이 지역선도상(창원시1인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장상)을, 기계공학부 정광희 학생이 지역선도상(창원시창업지원센터장상)을 각각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