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2회~3회 복지기관 학생 지도

이번에 발대식을 가진 학습도우미는 우리대학이 표방하고 있는 "지역사회를 선도하고 봉사"하는 대학을 실천하기 위해 도내 복지기관, 병원, 보호위탁아동 및 복지기관으로부터 요청을 받아 국어교육과, 영어교육과, 수학교육과, 유아교육과, 음악교육과, 미술교육과 등 학과별 10명 내외로 구성되었다.
학습도우미는 앞으로 학과 학생별 주 2회~3회에 걸쳐 복지 기관의 학생들을 지도하게 됨으로써 복지 기관의 청소년들에게 학업에 대한 자신감과 사회에 대한 신뢰감을 키워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학습도우미 학생들도 개인 전공에 대한 심화교육을 통해 자신의 전공에 대한 자신감과 전공 능력 향상, 지역사회와의 뜻 깊은 교류를 통해 인간적 자질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서 학습도우미 학생들에게 사회봉사학점제의 혜택(한 학기 30시간 이상 봉사, 1학점)을 주고, 교통비 및 학습자료 제작지원비를 지원하게 되고, 사범대학내 학습도우미 화상강의실을 설치하여 백혈병, 소아암으로 병원에서 생활하고 있는 아동들의 인터넷 공부방 사업을 지원하는 등 원활한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한편, 이미 지난 1월부터 시범적으로 마산 인애원, 마산 영신원, 마산 종합사회복지관의 초, 중, 고등학생 100여명에게 학습도우미를 지원한 결과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각 기관으로부터 학습도우미 사업을 더욱더 확대해 달라는 요청을 받아왔다.
저작권자 © 월영소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anada Goose I Malmø http://www.brandeatletklub.dk/images/header.asp?canadagoose=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