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통영 동피랑마을 주민 대상 선진지 견학 실시
우리대학교, 통영 동피랑마을 주민 대상 선진지 견학 실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10.2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천천네트워크, 까치마을, 한내마을 등 부산의 우수 마을 방문

  우리대학교 평생학습연구센터(센터장 김경희)는 10월 25일 통영 동피랑마을 주민 30여 명을 인솔하여 부산의 우수 마을 견학을 실시했다.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RCE)이 주최한 이번 견학을 통해 주민들은 부산 북구 대천천네트워크, 사하구 까치마을, 사상구 한내마을 등을 둘러보았으며, 다양한 우수마을 만들기 사례를 보며 주민들의 자체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우수 마을이 만들어지기까지 주민들의 참여과정과 실천사업 등에 대한 안내와 질의 응답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평생학습연구센터 관계자는 “우리 대학은 지역의 다양한 주체들과 함께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형성하고, 도시재생을 꿈꾸고 실현하는 지역밀착형 대학으로서 다양한 지역사회 교육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통영 동피랑마을 김삼용 위원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 내에서 주민들의 역할과 실천의지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해준 경남대학교에 감사드린다.”며 “내년 주민사업에 교육결과를 반영하여 지속 가능하고 행복한 동피랑 마을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 평생학습연구센터는 지난 6월 동피랑마을 주민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으며, 총 6회의 강화교육을 통해 주민 스스로 마을을 위한 실천사항과 공유비전을 만들어 선포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