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과 스펙,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비교과 마일리지 장학제도’ 시행
장학금과 스펙,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비교과 마일리지 장학제도’ 시행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09.29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재학생 대상 … 적립 마일리지로 2018년 1월 장학금 지급 예정

 교육혁신원 비교과교육센터(센터장 김현아)는 재학생의 핵심역량 개발 및 경력관리를 위하여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및 교외 개별 활동을 근거로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마일리지에 따라 장학금을 지급하는 ‘비교과 마일리지 장학제도’를 시행한다.

 비교과란 교내외에서 정규 교과목 외 별도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 및 활동을 의미한다. 교육 참여, 봉사활동, 공모전, 자격증, 현장실습, 동아리 활동과 헌혈기록 까지 비교과의 범주에 포함된다.

 학생들은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및 교외 학생 개별 활동을 통하여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첫 장학금 지급은 2018년 1월 예정이며, 2017년 3월부터 12월까지 마일리지를 1점이라도 적립한 모든 재학생이 1 마일리지 당 1,000원 이내의 장학금을 받게 된다. 한 학생이 모을 수 있는 마일리지의 제한은 없으나 하나의 활동으로 받을 수 있는 마일리지 한도점수는 영역별로 제한되어 있다. 또한 따로 특별학점을 받거나 장학금을 받는 비교과는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는다.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우 주관 학과 및 행정부서에서 프로그램 운영결과를 입력 처리하므로 학생들은 별도의 절차 없이 자신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에 참여만 하면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교외 학생 개별 활동의 경우 학생이 직접 시스템에 활동내역 및 증빙서류를 등록한 후 학과에 증빙서류 원본을 확인 받으면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교외 학생 개별 비교과 활동 입력 시스템은 2학기 중 오픈 예정이다.   
  
 ‘비교과 마일리지 장학제도’는 우리대학 재학생들이 교과영역에서 체험하지 못한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핵심역량을 기르고, 진로탐색과 커리어개발을 통하여 취업을 위한 다양한 스펙을 향상시키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 장학제도에 대한 상세 내용 및 영역별 마일리지 부여기준은 교육혁신원 홈페이지(www.kyungnam.ac.kr/ace)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