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센터, ‘성격유형에 따른 학습전략’특강 개최
교수학습센터, ‘성격유형에 따른 학습전략’특강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09.2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활문화원 상담센터와 연계하여 U&I 학습유형검사 실시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최선욱)는 9월 26일 오후 4시 한마관 3층 대강당에서 2017학년도 2학기 제3회 학습법 특강을 개최했다.

  ‘성격유형에 따른 학습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상담센터와 연계하여 사전에 U&I 학습유형검사를 실시했다.

  특강을 진행한 연우심리연구소 부산지부 손옥주 소장은 성격과 학습방법, 학업 스트레스 발생 원인에 대해 이야기하고, 현장에서 U&I 학습유형 검사 참여 학생들과 문답을 통해 학습유형 사례를 공유했다

  홍승의(경영학부 2) 학생은 “성격유형에 따른 학습법이 흥미로웠고 나에게 맞는 학습법에 대해 생각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며 “유형에 따른 학습법을 관리해 주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선욱 센터장은 “나만의 학습전략 프로그램에 관련한 재학생의 지속적인 요구에 이번 특강을 준비했다. 9월13일, 14일 실시한 U&I 학습유형검사에 참여를 못해 아쉬워한 학생이 많은 것으로 안다. 우리대학 상담센터에서 개별 진행이 가능하니 꼭 참여하길 바란다.”며 “학습전략 프로그램을 계속 이어나가 더 많은 재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2학기 학습법 특강은 10월 31일 “리포트 작성”, 11월 7일 “인포그래픽 기획”, 11월 28일 대학생활의 스트레스와 위기를 인문학을 통해 풀어내는 “미래가 막막할 때 역사를 보다”가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