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재학생 대상 4차 산업혁명 대비 특강 개최
우리대학교, 재학생 대상 4차 산업혁명 대비 특강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09.1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팩토리, AR/VR/MR, 빅데이터, A+Robot 등 … 10월 24일까지 6회 실시

  우리대학교 LINC+사업단 사회맞춤형교육센터(센터장 박은주)는 지난 12일 오후 4시 제1공학관 7층 시청각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선도 특화분야 인력양성 프로그램 첫 특강의 서막을 열었다.

  이날 특강은 스마트팩토리를 주제로 캡스톤디자인 참여 학생 등 재학생 약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특강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LINC+사업단 강재관 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많아 우리 학교의 미래가 밝아 보인다.” 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역 산업 수요에 맞는 인재가 되어 원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특강 강사인 대우조선해양 소승욱 수석부장은 “조선 해양 산업도 스마트팩토리 기반의 Digital Shipyard 구축과 무인화 선박 산업이 확대되고 있어 신산업에 대한 취업률도 매년 30% 가까이 증가될 것이다.”며 “이에 따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여 역량을 키우고 취업도 발맞추어 준비해야 된다.”고 밝혔다.

  LINC+사업단 사회맞춤형교육센터 부센터장 유남현 교수는 “Fast Follower 보다 First Mover가 되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강이 끝난 후 홍승찬(국제무역물류학과 4) 학생은 “이번 특강에서 4차 산업혁명의 개요 등 새로운 내용을 알 수 있었다.”며 “LINC+사업단에서 실시하는 4차 산업혁명 특강을 들으면 취업에 도움이 될 것 같아 모두 수강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특강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에 시작하여 2시간 동안 진행된다. ▲9월 19일 AR/VR/MR을 주제로 ‘아바타가 현실로?’ ▲9월 26일 스마트팩토리를 주제로 ‘4차 산업혁명과 경남 지역 산업’ ▲10월 10일 빅데이터를 주제로 ‘토크콘서트-데이터사이언스!’ ▲10월 17일 AI+Robot을 주제로 ‘현실생활에 다가온 AI+Robot 시대’ ▲10월 31일 빅데이터를 주제로 ‘공공데이터와 빅데이터 결합이 가져오는 새로운 미래’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