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호보안학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능력중심채용 취업 특강’ 시행
경호보안학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능력중심채용 취업 특강’ 시행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09.0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호’, ‘보안’ 직무의 NCS 능력중심채용준비 일환

  우리대학 경호보안학과(학과장 김태민)는 9월 5일 문무관 302호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능력중심채용 취업 특강’을 시행했다.

  'NCS 기반 능력중심채용'은 채용대상 직무를 NCS 기반으로 분석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해당 직무의 상세내용 및 직무능력 평가기준을 정하여 사전에 명확하게 공지하며, 해당 평가기준을 토대로 인재를 선발하는 채용방식이다.

  최근 대부분의 기업들은 물론 경호 및 보안업체에서도 기존 채용방식에서 NCS 기반 능력중심채용으로 채용문화를 변모시키고 있다.

  능력중심채용에서는 채용공고도 채용 분야별 필요한 직무명세(NCS 기반) 채용전형을 사전 공개한다. 필기전형에서는 직무능력 측정 중심의 필기평가가 시행되고 면접전형도 직무능력 평가 중심의 구조화된 면접을 시행하고 있다.

  NCS에서 개발된 경호보안학과 관련 직무는 ‘경호’와 ‘보안’으로 구분되어 있고, 학습모듈도 최근에 완성되어 국가직무증력표준 홈페이지에서 쉽게 그 내용을 알 수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맞는 경호보안직무의 능력중심채용모델”이란 주제로 국가직무능력표준과 NCS기반 능력중심채용의 의미와 목적, 기존 채용과의 차이점, 달라진 채용문화, 취업준비생을 위한 NCS 기반 능력중심채용 준비방향, 경호와 보안직무의 능력단위, 최근 채용공고된 경호보안업체의 채용 사례 등을 다루었다.

  우리대학 경호보안학과는 지난 해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발행하는  『4년제 대학 NCS 활용 가이드』에 소개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