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2017년도 초등(특수) 스포츠강사 직무연수 실시
우리대학교, 2017년도 초등(특수) 스포츠강사 직무연수 실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08.2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에서 활동 중인 스포츠 강사 대상 … 소통을 통한 정보교류와 화합 도모

  우리대학교 스포츠지도사연수원(원장 허유섭)이 주관하고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주최하는 ‘2017년도 초등(특수)학교 스포츠강사 직무연수’가 22, 23일 양일간 실시되었다.

  이번 연수는 초등(특수)학교에서 활동 중인 스포츠강사들을 대상으로 인성함량, 유․소년기 성장 발달 및 측정, 안전교육과 응급처치, 신체표현활동 등 다양한 연수교육을 통해 현장지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정보를 제공함과 더불어 경남지역 스포츠강사 간의 소통을 통한 정보교류와 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22일 개회식에는 우리대학교 대외부총장, 경남교육청 관계자, 체육교육과 교수, 연수생 등 약 2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우리대학교 스포츠지도사연수원은 2014년, 2015년 스포츠강사 직무연수와 지난해 초등학교 체육전담교사 직무연수를 위탁 받아 실시한 바 있다.

  올해에는 체육지도자 양성과 재교육을 위한 스포츠강사 직무연수를 비롯하여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스포츠지도사 연수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약 600명의 현장체육지도자와 예비 체육지도자들이 9월 2일까지 본 연수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연수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