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연계 양성과정 교육생 “ATC CAD 자격증 취득”
취업연계 양성과정 교육생 “ATC CAD 자격증 취득”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08.1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취업 졸업자와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취업연계 양성교육

  조선해양IT융합기술사업단(단장 박영석 교수, 이하 HRD사업단)에서 실시 중인 취업연계 양성과정 교육생들이 한국ATC센터에서 발급하는 ATC CAD 2급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HRD사업단에서는 지난 6월 28일부터 우리대학 미취업 졸업자와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취업연계 양성교육을 40일간 실시 중에 있으며, 이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7월 28일 15시부터 17시까지 ATC 자격검증을 실시하였다. 자격검증에는 ‘기계설계 및 해석 엔지니어 양성과정’에서 17명, ‘생산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에서 16명 등 총 33명 응시하였고 그 중 21명이 합격하여 64%의 합격률을 보였다. 이번 ATC 자격 검증에 합격한 교육생들은 본 교육과정 수료 후 도내 유망 중소기업으로 취업할 예정이며, ATC CAD 2급 자격을 취득함으로써 기계설계분야 및 생산품질관리 분야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기계설계 및 해석 엔지니어 양성과정’ 교육생 18명은 CAD 2급에 만족하지 않고 ATC Inventor 2급 자격에 도전할 예정이며, 자격검증은 8월 18일(금) 16시부터 제4공학관 312호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Inventor 2급 자격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교육생들은 7월 초부 약 30일 동안 1일 8시간씩 CAD, INVENTOR, CATIA 등 2~3D CAD 실습을 진행하고 있어 합격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또한 응시자들은 교육기간 동안 사용한 실습용 PC에서 자격시험을 치르기 때문에 익숙한 환경에서 수험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