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공학과 장원호 군, 글로벌 기업 한국소니전자에 최종 합격
정보통신공학과 장원호 군, 글로벌 기업 한국소니전자에 최종 합격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07.3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U-IPP사업단을 통한 컨설팅, 학과의 창의적종합설계ㆍ현장실습 큰 도움돼

  우리대학교 KU-IPP사업단(단장 이상훈 교수)이 수행하고 있는 ‘2017년도 IPP형 일학습병행제 지원사업’을 통해 대기업에 합격하는 우수 사례가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 IPP형 장기현장실습과 취업이 연계된 첫 우수 사례인 셈이다

  우리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장원호(4학년) 군이 최근 글로벌 기업인 한국소니전자 입사시험에서 최종 합격한 것이다. 장 군은 오는 2학기부터 IPP형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한국소니전자에서 이론과 실습을 배우며, 이후 정직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마산자유무역지역 내에 위치한 한국소니전자 한국 현지 법인은 동북아시아의 핵심 사업소로서, Pico ModuleㆍMobile Projectorㆍ전문방송용기기 등을 설계ㆍ제조하여 전세계로 수출하고 있어 대부분의 학생들이 입사를 희망하는 대기업이다.

  장원호 군은 한국소니전자에 입사하기 전 KU-IPP사업단 김정권 교수로부터 기업 매칭을 받으면서 자기소개서, 이력서, 면접, 태도, 복장, 어학 등에 대해 꼼꼼히 지도를 받은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또한 정보통신공학과의 ‘창의적종합설계’ 교과목을 통해 기초과제를 수행하면서 이론과 실무능력을 크게 길렀으며, 이를 바탕으로 교내에서 열린 경진대회에서 ‘보행자의 안전을 지켜주는 LED 블럭’(지도교수 진익수)이라는 과제로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이와 함께 ㈜쉬운기술에서 현장실습을 하면서 익힌 PCB(인쇄 회로 기판) 기초 설계 및 제작 기술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장원호 군은 합격 소감을 통해 “한국소니전자에 합격하기까지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이계호 교수님을 비롯한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끊임없는 능력 개발과 성실한 근무를 통해 일본 본사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