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블로그‘, 네이버 공식블로그’로 선정
우리대학교 블로그‘, 네이버 공식블로그’로 선정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07.1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검색 화면에‘경남대’입력하면 우측 상단에 공식 블로그 게시

 

   우리대학교 블로그가 지난 7월 네이버로부터‘공식블로그’로 선정됐다.

  국내 포털 사이트 검색 시장 점유율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네이버는 최근 우리대학교 홍보실에서 신청한‘경남대학교 공식 블로그 신청 건’에 대해 심사한 후 공식적인 경남대학교 블로그로 인정한 것이다.

  이에 따라 네이버 검색 창에서‘경남대’또는‘경남대학교’를 입력하면좌측에는 경남대 관련 지도와 주소가 뜨며, 우측 상단에는 최신 콘테츠로서‘경남대학교 공식블로그’가 게시된다. 기존 우측 상단에는‘뉴스 토픽’등이 게시되었으나, 이제부터는 우리대학교의 공식 블로그에 탑재된글과 사진이 게재되는 것이다.

  이로써 경남대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대학의 우수성과 활동상, 긍정적인 부분을 적극 홍보함으로써, 그동안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문제가 되어온 대학 비방글이나 악성 댓글을 차단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식 블로그의 최신 콘텐츠 선정 전 캡쳐화면
공식 블로그의 최신 콘텐츠 선정 후 캡쳐화면
  특히, 네이버 공식 블로그는 서울 지역의 경우 대부분의 대학이 개설ㆍ운영하고 있지만, 부산ㆍ경남ㆍ울산 지역의 경우 몇몇 대학만 개설ㆍ운영하고있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

  경남대학교 공식 블로그는 지난 2월 홍보의 활성화 및 다양화를 목적으로 제작에 들어갔으며, 현재 △한마 소식 △한마인 △기자단 뉴스 △KU영상 △캠퍼스 투어 등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실시간으로 새로운 소식을업데이트하고 있다.
 
  홍보실 관계자는“우리대학교 블로그가 네이버로부터 공식블로그로선정되어 고무적이다.”며“이 블로그는 대학의 우수성을 선제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홍보를 원하는 학과 또는 행정 부서, 사업단 등에서 적극 활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홍보실에서 기획하여 진행된 블로그 활동은 홍보실과 학생들이같이 관리하고 운영한다. 현재 문선혜(관광학부 3) 양과 권영지(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3) 양이 블로그 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블로그 기자단 권영지 양은“누구나 휴대폰을 통해 쉽게 정보를 받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 블로그는 좋은 정보 전달 수단이라 생각한다.”며“앞으로 다양한 구성으로 학우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므로 많은관심을 가져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우리대학교는 페이스북 페이지‘경남대학교’와‘학생 홍보대사 솔찬’을 운영하며 SNS 홍보에 열중하고 있다.

  경남대학교 공식 블로그 주소는 다음과 같다.

  blog.naver.com/kyungnam_uni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