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9개 교육기관 방문해 국제교류 활성화 협의
중국 9개 교육기관 방문해 국제교류 활성화 협의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07.1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진 대외교류처장, 이경진 한중교육협력단장 등 참여해 유학생 유치 및 교류 프로그램 개발 논의

르자오향허고등학교 견학
  우리대학교 중국 방문단이 지난 3일(월)부터 8일(토)까지 5박 6일 간의 일정으로 중국 산동성 및 지린성에 있는 9개 교육기관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중국 산동성과 지린성에 위치한 대학교와 전문대학, 그리고 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우리대학교와의 국제교류 관계를 강화하고, 중국 유학생 유치, 교류 프로그램 개발, 공동학위 프로그램 업무 협의 등을 하기 위해 진행됐다.

길림농업과기대 공과대학 실험실 견학
  방문단은 박정진 대외교류처장을 비롯해 이경진 한중교육협력단장, 이철리 문과대학장, 진철규 기계공학부 교수, 배대용 학술교류팀 직원 등 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3일 오전 칭다오에 위치한 청도농업대학교 방문을 시작으로 청도빈해대학교, 향허고등학교, 르자오직업대학, 산동외국어직업대학, 지린화교외국어대학교, 지린농업과학기술대학교, 북화대학교, 지린제13고등학교 등 5개 대학교, 2개 전문대학, 2개 고등학교를 방문하는 강행군을 펼쳤다.

지린농업과기대 방문
  특히, 르자오에 위치한 향허고등학교에서는 유학생 입학 설명회를 개최하여 2명의 유학생을 확정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으며, 지린농업과학기술대학교에서는 기계공학부 공동학위 프로그램에 대한 세부 협의를 진행했다.

 

  박정진 대외교류처장은 “1주일 동안 산동성과 지린성에 산재한 9개 교육기관을 방문하는 고된 일정이었지만, 우리 경남대학교를 홍보하고 국제교류 활성화에 대해 협의하고 유학생을 유치하는 등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 뜻깊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