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영양생명학과, 지역사회영양축제 ‘그것이 알고 싶다. 탄수화물의 역습’ 개최
식품영양생명학과, 지역사회영양축제 ‘그것이 알고 싶다. 탄수화물의 역습’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06.01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5년도부터 지역사회영양축제 매년 개최

  우리대학교 식품영양학과 4학년 학생들이 지난 30일과 31일 이틀 동안 우리대학교 월영지 앞에서 제13회 지역사회영양축제 ‘그것이 알고 싶다. 탄수화물의 역습’을 개최하였다. 

  지역사회영양축제의 목적은 우리 지역사회의 건강문제를 다루어 지역사회 구성원의 건강증진을 통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있으며, 매년 졸업을 앞둔 식품영양학과 4학년 예비 영양사들이 4년 동안 배운 전공 관련 지식을 적극 활용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

  이번 지역사회영양축제는 탄수화물 중독의 심각성을 지역사회에 알리고, 지나친 탄수화물 섭취로 인한 만성질환 발병에 대한 예방 차원에서 개최되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이 활동할 수 있도록 에너지를 공급하는 대표 에너지원으로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이다.

  이번 축제는 ‘탄수화물 중독 자가진단 검사 및 이와 관련한 영양상담’, ‘일일 적정 탄수화물 섭취량,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식품(저당지수 식품, low glycemic index 식품) 및 건강한 간식 홍보’, ‘탄수화물 중독 예방법을 쉽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 및 매체’를 통해 참가자들이 탄수화물 중독에서 벗어난 건강한 식생활을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박재희 교수(식품영양생명학과)는 “2005년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지역사회영양축제는 지역사회 공공기관(마산보건소, 마산중독관리통합원센터 등)의 후원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캠페인(금연캠페인, 나트륨 섭취 줄이기 캠페인 등)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며 “지역사회와 더욱 소통하고 함께하는 경남대학교 식품영양생명학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