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2016 평생학습중심대학 비학위 부문 우수사례 선정
우리대학, 2016 평생학습중심대학 비학위 부문 우수사례 선정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05.2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 중심대학 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우수사례 발표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행원이 주관했던 ‘2016년 평생학습 중심대학 지원 사업’ 비학위 부문의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정은희 교수는 지난 25일(목) The-K 서울호텔 한강홀에서 열린 ‘2016 평생학습중심대학사업 성과보고회 및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에 참가하여 우수사례를 발표하였다.

  우리대학은 지역과 성인학습자들의 다양한 학습요구를 반영, 행복한 지역∙가정∙일자리∙노후를 설계하도록 돕는 "Happy 4 you, U-OK" 교육과정을 구성하여 친∙밀∙적(성인학습자 친화형, 지역현장 밀착형, 공동체수요 적합형) 추진시스템을 중심으로 하여 성공적인 사업을 진행하였다고 평가받았다.

  특히 전임교수 강의비율 75.12% 달성, 평생교육 전문인력으로 총장직속산하의 평생학습중심대학사업단 구축, 지역공동체 수요 적합형 홍보를 통한 125.28%의 모집률(당초 모집인원 125명 대비 161명을 모집) 달성, 성인학습자들의 학습 환경조성 및 지속적인 학습동기 유발을 위한 해피토탈케어시스템 및 학습동아리 운영 등으로 참석한 관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한편, 평생학습중심대학 수기공모전에서 우리대학교 정미진 학습자가 ‘제2의 인생은 부모교육 전문가로 살고 싶다.’는 제목으로 장려상 수상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김경희 교수는 “평생학습 중심대학 사업이 종료되었지만 자체 운영 계획을 수립하여 비학위과정을 학위과정으로 연계 운영함은 물론,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구축을 위한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추진하여 지역과 함께하는 행복과 감동의 고등평생학습 대학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