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대학생활문화원, 상담센터 교수 대상 워크숍 개최
우리대학 대학생활문화원, 상담센터 교수 대상 워크숍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05.0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LST-Ⅱ 학습전략검사 개발자 직접 강의로 높은 만족도 보여…

우리대학교 대학생활문화원 상담센터는 27일(목) 교수들을 대상으로 상담기법 및 심리검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우리대학 대학생활문화원(원장 김원중)은 4월 27일(목) 한마관 교수학습 전용강의실에서 각 학과 교수들을 대상으로 상담기법 및 심리검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우리대학이 3월에 실시한 신입생 대상 MLST-Ⅱ(Multi-dimensional Learning Strategy Test, 2nd) 학습전략검사 결과를 학생상담에 활용하기에 앞서 교수들의 학생상담 능력을 향상시키고 검사 결과를 올바르게 이해하여 상담에 활용하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상담기법과 심리검사의 두 파트로 진행되었다. 상담기법 강의는 대학생활문화원장인 김원중 교수(사범대학 교육학과)가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하여 학생상담에 실제적이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하였으며, 심리검사 강의는 MLST-Ⅱ 학습전략검사의 개발자인 박동혁 교수(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가 학습전략검사의 해석방법 및 진로상담 활용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참여 교수들은 이번 워크숍의 내용이 직접적인 사례 제시를 통해 학생들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검사개발자가 직접 검사도구의 활용 방법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여 이해도를 높였다는 점에서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학과별로 배부된 ‘교수를 위한 대학생 상담 가이드북’을 활용하여 학생상담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것이라 기대하였다. 

  김원중 원장은 “앞으로도 교수들의 학생상담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