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동일본국제대학과 국제 학술교류 업무 협의
우리대학교, 동일본국제대학과 국제 학술교류 업무 협의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7.04.1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한마’ 및 교환학생 교류, 연구자료 교환, 세미나 개최 등 논의

왼쪽 미도리카와 히로시 이사장 오른쪽 요시무라 사쿠지 학장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는 19일(수) 오후 2시 30분 본관 소회의실에서 동일본국제대학 관계자들과 국제 학술교류 관련 업무협의를 가졌다.

  업무협의에는 우리대학 박재규 총장, 이종붕 대외부총장을 비롯해 동일본국제대학 미도리카와 히로시 이사장, 요시무라 사쿠지 학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업무협의는 지난해 9월 일본 현지에서 양 대학이 교육연구ㆍ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한 이후 국제 학술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하여 진행된 것이다.

  이날 협의한 내용은 △하계 글로벌 한마 학생 교류 △교환학생 교류 △교직원 및 연구자 교류 △공동 연구, 세미나, 심포지엄 실시 △연구자료 및 연구논문 상호 교환 등이다.

  동일본국제대학 미도리카와 히로시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개교 71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우리대학교의 아름다운 캠퍼스를 직접 볼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양교 간의 활발한 국제 학술교류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대학 박재규 총장은 “동일본국제대학 이사장님과 학장님의 우리대학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오늘 뜻깊은 업무협의를 통해 앞으로 더욱 더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