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기 상담도우미 양성 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제7기 상담도우미 양성 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6.12.1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시간 동안 기본자세, 상담기법, 상담과정 등 이론과 실습 병행

  우리대학교 학생상담센터(소장 차문호)에서는 상담에 관심이 있는 재학생 중 교육생을 모집하여 11월 7일부터 12월 5일까지 18시간의 ‘상담도우미 양성 교육과정’을 개최하고 총 8명의 7기 수료생을 배출했다.

  학생상담센터 상담도우미양성 교육과정은 이임숙 책임교수의 지도하에 학생들이 상담도우미로서의 기본자세, 상담기법과 상담과정을 배우고 실습하도록 교육하는 과정을 말한다.

  그리고 18시간의 상담교육 이후에는 실제 대학생활 현장에서 도움이 필요한 신입생 및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담도우미 학생들이 직접 상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및 사례지도를 진행하여,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장기적 지지체계를 형성함으로써 학교 적응을 돕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상담도우미 7기 교육생으로 참가한 A는 “심층적으로 배우기 전, 상담을 책으로만 접했을 때는 쉽고 가볍게 여겼는데, 직접 상담 실습을 해보니 쉬운 점이 없고 배웠던 내용들이 가볍지 않고 하나하나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B는 “평소 나를 칭찬한 적이 많이 없었는데, 칭찬하는 것과 감정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나 자신과 상대방의 감정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학생상담센터에서는 본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 대학 신입생과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학교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상담 도우미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 및 지원을 해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