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2016 LINC 산학교육 페스티벌 개최
우리대학교, 2016 LINC 산학교육 페스티벌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6.12.0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황리에 캡스톤디자인 및 창업동아리 우수작품 발표 평가 진행

  우리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강재관)은 지난 1일(목) 많은 학생과 교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6 LINC 산학교육 페스티벌’을 한마관 로비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 학생들이 열정과 성의를 다해 제작한 캡스톤디자인 우수 작품과 창업동아리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도출한 우수 성과를 비롯하여 현장실습 추억을 담은 수기 성과물들을 전시했으며, 학생들의 팀워크와 발표능력을 엿볼 수 있는 열띤 발표 평가가 진행되었다.

  먼저 캡스톤디자인 우수작품 발표 평가에서는 50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영예의 대상은 ‘층간소음을 알려주고 기록하는 장치(정보통신공학과, 배남호 학생 외 3명)’와 ‘Color in Changdong(미술교육과, 강혜원 학생 외 9명)’ 작품이 각각 수상했다. 두 작품 모두 바로 상업화가 가능할 정도로 수준 높은 작품 완성도를 선보여 평가위원 및 전시회에 참여한 교수진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창업동아리 우수작품 발표에서는 모두 13개 동아리가 참여했으며, ‘여성 화장전용 브러쉬 세척기’가 최우수상(팀명 : 써니사이드업)을 수상했다.

  현장실습 수기공모전에서는 정상수(컴퓨터공학과) 학생이 작성한 ‘흔들리는 시소 같던 전공자, 단단한 못을 얻다’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대학 내 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창업드림몰’을 개관하여 학생들의 창업 간접경험을 위한 플리마켓을 열었다.

  창업드림몰은 학생들의 창업동아리 활동을 공유하는 장소로 창업활동 사례를 지속적으로 전시하여 학내 창업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