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상담센터, 가정폭력 예방교육 개최
학생상담센터, 가정폭력 예방교육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6.12.0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의 시작은 폭력 없는 가정’을 주제로

  우리대학교 학생상담센터(소장 차문호)는 지난 11월 29일(화) 오후 4시부터 오후 5시까지 법정관 002강의실에서 경찰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개최했다.

  학생상담센터에서는 학기 중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성폭력ㆍ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는데, 지난 2월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성폭력 예방교육 이후 ‘행복의 시작은 폭력 없는 가정’이라는 주제로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예방교육은 재학생들과의 소통과 공감을 높이고자 참여 학생과 강사가 함께 가정폭력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재학생 50여 명이 참여했다.

  강의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가정폭력 예방교육 전문 강사인 마산가정상담센터 백정희 센터장에 의해 가정폭력 피해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가정폭력 발생 시 피해자 중심의 대응방식을 실천할 수 있도록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백정희 센터장은 “가정폭력은 가정 내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적, 법적 문제이므로 이웃과 정부 등이 개입하여 피해자를 보호함은 물론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통하여 가정폭력의 실상과 영향에 대해 정확히 인식함으로써 건강한 가정을 만드는 기반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학생상담센터는 앞으로도 가정폭력에 대한 올바른 인식 함양과 다양한 사회 문제의 시작인 가정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